안녕하세요.
오늘은 엘에스머트리얼즈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해요.
청약은 이미 종료되었지만 회사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청약과 함께 회사에 대해서도 글을 써보겠습니다.
엘에스머트리얼즈는 2021년 1월에 생긴 회사이지만 이전에 LS엠트론이라는 곳에서 분사한 회사인만큼 역사가 깊은 회사인데요. 주력사업인 울트라캐퍼시터는 2002년부터 무려 20년동안 생산을 해왔는데요.
여기서 울트라캐퍼시터란 기존 전해질 캐퍼시터와 충전식 배터리의 중간 특성을 가진 차세대 저장장치라고 합니다.
고효율과 고출력, 환경친화적인 특징이 있어서 앞으로도 매우 유망한 저장장치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울트라캐퍼시터는 수명도 길고 충전도 빠르기 때문에 비상 전력이 필요한 곳, 고전류가 필요한 곳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엘에스머트리얼즈를 조금 더 알아보면, 작년 매출은 1,620억원, 직원은 75명인데요.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많은 거래처를 두고 있습니다.
유럽, 북미, 아시아 등 다양한 곳과 거래를 하고 있어요.
엘에스머트리얼즈는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친환경에너지사업, 친환경 부품사업, 친환경 소재사업 등 사업 분야도 매우 다양합니다.
엘에스머트리얼즈 청약 배정 현황
엘에스머트리얼즈의 배정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수량 중에서 일반 투자자는 25%, 기관은 72%, 우리사주는 3%로 배정되었는데요.
균등과 비례 방식은 각 50%씩 반반으로 배정되었습니다.
엘에스머트리얼즈는 배정된 증권사가 5개나 있습니다.
주관사인 키움증권과 KB증권뿐만 아니라 이베스트, 하이투자증권, NH투자증권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엘에스머트리얼즈 상장일
엘에스머트리얼즈 상장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12월 12일로 다음주 화요일인데요.
이제 몇 일 남지 않았습니다.
이미 배정과 환불까지는 완료가 된 상태이고, 상장만 앞두고 있습니다.
엘에스머트리얼즈 수요예측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엘에스머트리얼즈의 수요예측 경쟁률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수요예측 경쟁률은 396.84 대 1로, 높지만 매우 높은 수준은 아닌 것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밴드 상단 초과하는 비율이 전체 2,025건 중 1,913건으로 전체의 95%정도를 차지했습니다.
따라서 엘에스머트리얼즈의 공모가는 밴드 상단을 초과한 6,000원으로 나왔습니다.
엘에스머트리얼즈는 올해 IPO 중 마지막으로 불리는 짭짤한 공모주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만큼 참여도 많았고, 기대도 많은 청약이었는데,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주가가 너무 좋기 때문에 상장 이후에도 기대가 되는 종목으로, 많은 분들이 적절한 가격에 매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