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하는 남편/부동산

노원구 아파트 시세 알아보자! (ft. 포레나 노원)

by 56분 전 2023. 8. 26.
반응형

 

노원구 아파트 시세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원구 아파트 시세를 알아보려고 해요.

노원구에서는 어떤 아파트들이 인기가 많은지, 어떤 아파트 가격이 올라가고 있는지, 또 다른 구와 비교해서 매매/전세가는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원구 아파트 매매가, 전세가

출처 : 한국감정원 부동산테크

먼저 노원구 아파트의 평균 매매가는 평당 2,341만원으로, 서울시 평균인 3,285만원에 비해서 낮은 편입니다. 전세가 역시 평균 평당 1,210만원으로 서울시 평균인 1,686만원에 비해 많이 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순위로 살펴보면 도봉구, 금천구, 강북구, 구로구, 중랑구 다음으로 6번째로 낮은 편인데요. 노원구 근처에 있는 강북구, 도봉구, 중랑구 등이 다 가격대가 낮은 편인데, 그 중에서 노원구가 그래도 교육에 강점이 있어서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노원구는 상계동, 중계동, 하계동, 공릉동, 월계동 이렇게 다섯 개의 동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럼 다섯개의 동 중 어디쪽이 가격이 높고, 왜 높은지를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노원구 아파트 시세 TOP 10

노원구에서 시세가 높은 아파트 TOP 10인데요. 상계주공아파트, 미성아파트 등 오래된 아파트들이 많이 보입니다. 노원구는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들이 많기 때문에 재건축 이슈가 있는 아파트들이 시세가 높은 편인데요. 상계주공5단지, 상계주공 10단지, 미성아파트 등이 해당됩니다.

 

시세 TOP 10을 보면 하계동, 중계동, 상계동 등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딱히 어느 동 하나가 비싸다고 볼 수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중계동 은행사거리 부근의 아파트들이 비싸지 않을까 했었는데 역시 재건축을 따라가지는 못하나봅니다.

 

TOP10 아파트 중에 유일하게 신축급인 아파트는 포레나 노원 아파트인데요.

노원구에는 신축 아파트가 별로 없기 때문에 그만큼 특별한 아파트에요.

그래서 포레나 노원을 조금 더 보려고 합니다.

 

포레나 노원 살펴보기

포레나 노원을 알아보겠습니다. 포레나 노원은 13개동 1,062세대의 대단지인데요. 노원구에서도 비교적 대단지에 속합니다. 평균 가격은 59타입 기준 8억정도, 84타입은 10~11억 정도 하는 것 같은데요. 대단지이고 신축이면서 나름 서울인 것 치고는 생각보다 가격이 높진 않은 것 같아요.

포레나 노원 위치입니다. 포레나 노원은 마들역 근처에 있는데요. 마들역 쪽이 평지이고 아파트들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살기가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노원역 쪽으로 가면 인프라도 나름 있는 편이고, 노원역 쪽에 비해서는 조금 한산한 주거단지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해요.

 

서울에서는 너무 북쪽으로 치우친 감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살기 좋은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생활권으로는 나쁘지 않아요.

 

기타 정보

노원구는 서울시에서 송파구, 강서구, 강남구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구입니다. 50만명이 살짝 넘는 인구가 살고 있는데요. 인구 증감률은 조금 감소하는 추세이긴 합니다.

 

그리고 노원구의 평균 연령은 중간보다는 낮은 편인데요. 중계동에 있는 은행사거리쪽이 워낙 교육, 입시로 유명하다보니 젊은 부부들이 많이 이사를 와서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노원구에는 어르신도 많지만 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학부모가 정말 많은 동네인 것 같습니다.

최근 3년의 노원구 아파트 시세를 보면 작년 말을 기점으로 좋아지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전에 '노도강'이라고 노원, 도봉, 강북구가 굉장히 핫했던 시기가 있었는데, 그때 포스는 없지만 그래도 하락을 멈추고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노원구의 특이점이라면 아파트 평균 연식이 서울시에서 가장 높다는 점인데요. 평균 연식이 거의 30년을 앞둔 곳입니다. 포레나 노원을 제외하면 신축 아파트도 거의 보이지 않고 있어요. 그만큼 재개발에 대한 이슈가 계속해서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가변동률 역시 최근 들어서는 좋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노원구 아파트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노원구에 오랫동안 거주했던 주민으로 얘기하면 나름 살기 좋은 동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인프라가 막 뛰어나거나 하지는 않지만 있을 것 다 있는 정감있는 동네인 것 같아요.

 

앞으로 재건축/재개발 등이 많이 일어난다면 더 좋아지는 동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 더 좋아질 노원구를 기대하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